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500만원 이자와 사용방법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개념

카카오뱅크의 계좌를 가지고 있다면 계좌 속에 별도의 안전금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계좌를 추가로 개설하지 않고 돈을 별도로 보관하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최대 보관 한도는 500만 원이며, 1년 이자는 연 1.2%입니다. 즉 500만 원을 1년 맡기면 60,000만원의 이자가 발생한다는 것이죠. 아래를 세이프박스 개설방법과 사용방법입니다.

입출금계좌가 2개 이상이라도 1인당 1개의 세이프박스만 보유할 수 있으므로 여러개 생성은 불가능

세이브박스를 개설할 계좌로 들어가서 관리 > 세이프박스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개설이 되면 이렇게 보관금액을 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막대기를 움직여 금액을 선택하면 바로 세이프박스로 돈이 옮겨집니다. 연결된 입출금통장에 돈이 10만원있는데 보관금액을 20만원으로 하면 당연히 오류가 뜨겠죠?

세이프박스에 있는 돈을 사용(출금)하기 위해서는 세이프박스를 삭제해야 합니다. 삭제 방법은 위 그림 왼쪽에서 상단의 관리로 들어가서 "세이프박스 삭제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사용해보니 특별히 단점은 없는거 같습니다. 단지 금리가 낮기 때문에 적금으로 넣는게 더 좋을 수도 있겠네요.

이자는 하루만 맡겨도 지급되는데, 이자 지급은 매월 네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이자 결산 후 토요일에 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