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깃 환전 TIP - 말레이시아 여행 환전

링깃 환전 팁, 말레이시아 여행 환전 TIP 알아보았습니다. 지인 중에 한 분이 얼마 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여행을 떠났습니다.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와 랑카위에도 며칠 머문다고 하더군요. 말레이시아 여행은 처음이라 그런지 저에게 어떻게 환전하면 좋을지 물어보길래, 저 역시 여행 카페 등에 문의해보고 좋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말레이시아 여행사진

링깃 환전 방법 - 말레이시아 여행 환전

말레이시아 돈 단위, 화폐 단위인 링깃(Ringgit, MYR) 환전은 KEB하나은행이나 신한은행 아니면 되는 곳이 별로 없습니다. 국내에서 하실 거면 인터넷 환전(모바일 어플 환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게 아니라면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해서 말레이시아에 도착 후 링깃으로 환전하거나 한국돈을 들고 가서 현지에서 환전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어느 방법이 더 수수료가 적게 들까요?

말레이시아 화폐

링깃 환전 팁

일단 국내은행에서 링깃으로 환전하는게 제일 손해가 많을 겁니다. 금액이 적다면 금액차이는 얼마 안나겠지만, 조금이라도 아끼고 싶다면 달러로 환전해서 말레이시아에서 링깃으로 환전하거나 한화를 그대로 들고가서 현지에서 링깃으로 환전하는 겁니다.

여기서 달러100달러 짜리로 들고가야 하고, 한화5만원권을 들고가야 합니다. (지폐 단위에 따라 수수료 다름) 일단 공항 환전소는 수수료가 높지만 시내로 가야하는 경우 링깃이 조금은 있어야 하니 최소한으로 환전하시고요. (다해도 됨) 아니면 시내에 가서 환전소를 찾아 환전하시면 됩니다. (관광안내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