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물가 정보와 여행경비, 환전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동남아시아는 물가가 저렴하다고 생각하지만 생각과 달리 물가가 비싼 곳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유명 관광지) 특히, 현지인들이 느끼는 물가와 관광객이 느끼는 물가는 다를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 캄보디아는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해 물가가 비싼 편입니다. 캄보디아 여행에 참고가 될 물가 정보, 여행경비, 환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캄보디아 리엘 환전 팁
캄보디아의 화폐 단위는 리엘이죠. 리엘 환전은 국내에서는 불가능하며, 현지에 가서 환전해야 합니다. 물론 한국에서 미 달러(US 달러)로 환전해서 달러를 현지에서 리엘로 환전해야 합니다. 달러 환전 시 최대한 90%까지 우대 받아 환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꼭 100달러로 환전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폐 금액에 따라 레이트 다름) 물론 현지에서 달러를 사용못하는건 아닙니다. 현지인들도 달러를 사용하긴 하지만 안받는 곳도 있거든요.
캄보디아 물가 정보 - 음식/마트/식료품
딱 보며 아시겠지만, 물가가 저렴하지 않고, 오히려 비싸게 느껴집니다. 식사 한끼 저렴하게 하려고 해도 3,100원, 맥도날드 햄버거(맥밀) 5,200원, 커피 한잔 2,300원, 콜라/펩시 한잔 700원, 생수 0.33리터 400원입니다. 마트(편의점)에서 우유 1리터 2,300원 등 과일이나 맥주 등의 가격도 비싼편입니다. 담배는 저렴하더군요.
캄보디아 물가 정보 - 교통비/쇼핑
교통비는 저렴한 편입니다. 택시 기본요금 1,100원, 1km 주행거리 요금 1,100원, 휘발유 1리터에 1,000원입니다. 쇼핑, 의류가격은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쇼핑은 제대로 할 수 있을 겁니다. (프놈펜, 씨엠립 등 주요 도시, 2017년 7월 기준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