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폰뱅킹 이용 FAQ

얼마전 부모님께서 스마트뱅킹은

이용이 어렵다는 이유로 폰뱅킹

신청 좀 해달라고 하시더군요.

처음엔 폰뱅킹을 사용하다가

폰뱅킹 해지하고, 스마트뱅킹을

신청했는데, 역시 어르신들은

폰뱅킹이 더 편한가 봅니다.


언제 어디서나 전화로 다이얼만

누르면 가능하니 저도 가끔은

폰뱅킹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폰뱅킹을 이용하려면

영업점에 본인이 방문해서 신청을

하셔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뱅킹 이용 전화번호는

1588-5000, 1599-5000,

02-2006-5000 모두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이용하는 경우는

82-1588-5000 또는 1599-5000,

82-2-2006-5000입니다.



폰뱅킹을 이용하면 시내통화료가

부과되며, 본인 부담입니다.

폰뱅킹 이용시간은 24시간 가능한데,

매일 12시부터 10분은 시스템 사정으로

이용이 제한됩니다.

(금요일은 12시부터 40분간)



폰뱅킹 수수료는 당행 송금은

무료이고, 타행 송금은 500원입니다.

이체한도는 보안등급에 따라

다르니 위 사진 참고하세요.



폰뱅킹도 인터넷뱅킹과 마찬가지로

안되는 업무가 없습니다.

조회, 수표조회, 환율조회,

해외송금, 분실신고, 공과금 납부

등이 가능하죠.



폰뱅킹 번호로 전화해서

위의 단축코드를 참고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4~5번을 많이 쓰니 외워두시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