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환율과 러시아여행 환전 tip

러시아의 화폐, 돈 단위는 루블(RUB)입니다. 루블은 한국에서도 환전이 가능하지만 달러나 엔화에 비해 수수료가 비싸 가능하면 다른 방법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루블은 지폐와 동전이 있는데, 지폐는 5, 10, 50, 100, 500, 1000, 5000루블이 있고, 동전은 "코페이카"라고 해서 1, 5, 10, 50과 1, 2, 5, 10 루블 동전이 있습니다.

러시아 환율

러시아 환율은 바로 확인이 가능하실거라 생각해서 넘어가겠습니다. 1루블이 한국돈으로 대략 20원 정도라고 알고 계시면 됩니다. (블라디보스톡 배로 가는 방법)

러시아 여행 환전 tip

러시아 여행을 준비하다보면 가장 신경쓰이는 것이 루블 환전 방법입니다.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어떤 분은 그냥 한국에서 여행경비 전부 루블로 환전하라고 하고 어떤 분은 달러나 유로 환전 후 러시아에 가서 루블로 환전하라고 하는데요.

사실 여행경비로 사용할 정도의 금액이라면 한국에서 수수료 높게 해서 루블로 환전하든 러시아에 가서 달러를 루블로 환전하든 차이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러시아는 한국돈도 루블로 환전할 수 있는 곳이 있는 만큼 최소 경비만 한국에서 루블로 환전해서 러시아에 가셔도 됩니다.

러시아 화폐

러시아 환전 가장 좋은 방법은?

러시아에 보면 ATM기가 곳곳에 있습니다. 저는 해외여행 시 하나은행의 비바 체크카드를 사용해서 현지 인출 후 주로 사용하는데요. 러시아 같은 경우 수수료가 면제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식당이나 슈퍼마켓은 카드 결제도 가능하니 굳이 현금으르 환전하지 않으셔도 될겁니다.

꼭 현금이 필요한 경비만 환전 또는 현지 인출하시고, 나머지는 카드로 결제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