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랑스는 파리에 본사가 있는 프랑스의 항공사로 직원이 6만 여명이나 되는 대형 항공사죠. 한국에서 프랑스 여행을 갈 때는 물론이고 유럽 여행을 갈 때 에어프랑스를 많이들 이용하시는 만큼 수화물 규정은 위탁수화물, 기내수화물, 초과수화물 요금으로 나누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에어프랑스 수화물규정
위탁수화물
무료로 위탁할 수 있는 수화물의 갯수는 탑승하는 클래스나 요금제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므로 에어프랑스 홈페이지에 있는 수화물 갯수 계산기로 출발지와 목적지, 예약등급을 입력하면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탁수화물의 크기는 삼면의 합이 158cm 이하, 무게는 이코노미 클래스와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23kg 이하, 비즈니스 클래스와 La Premiere는 32kg 이하입니다.
*유용한 글 : 파리 지하철 노선도(메트로 노선도)
기내수화물(휴대수하물)
기내수화물도 클래스에 따라 갯수가 달라지는데, 위에 링크한 계산기로 들어가서 조회하시면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내수화물의 크기는 삼면의 합이 115cm 이하, 무게는 클래스에 따라 12kg 또는 18kg이니 마찬가지로 계산기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추가로 간단한 물품은 기내수화물과 함께 가지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손가방, 케이스, 노트북, 카메라, 전자기기용 케이스 등) 액체류는 각각 100ml 이내의 통에 넣어 1리터 봉지에 넣어 탑승하시면 됩니다.
추가수화물
위에서 설명한 기준보다 더 많은 수화물을 위탁하고 싶다면 수화물 옵션을 구매하면 됩니다. 온라인 구매시 20% 할인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대 10개 추가 가능)
*도움이 되는 글 : 파리 까르네 가격 및 구입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