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수화물 규정 핵심정보 요약

저가 항공사가 아주 많습니다.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서울, 피치항공 등 정말 많은 저비용 항공사가 있죠. 그중에 제가 개인적으로 아는 분이 진에어에서 근무를 하는데, 가격도 괜찮고, 서비스도 좋은거 같아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진에어는 승무원 복장이 좀 색다른거 같고..^^; 오늘은 진에어 수화물규정에 대해 살펴볼까 하는데요. 수수료는 어느정도 발생하고, 무게는 어느정도까지 가능한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출발~

진에어 수화물 규정

다른 항공사와 비슷한 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기내에 가지고 탈 수 있는 휴대수화물은 삼면의 합이 115cm, 중량 12kg 이하인 수화물 1개 및 노트북 컴퓨터 또는 서류가방이나 핸드백은 무료로 가지고 탈 수 있답니다.

무료 수화물은 국내선은 15kg까지 무료이며, 국제선의 경우 동남아, 일본, 홍콩, 마카오, 대만은 15kg까지, 중국은 20kg까지, 미주는 2개, 각 23kg 이하, 호주는 1개, 23kg 이하, 그외 미주와 호주 노선을 초과요금이 있으니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아의 경우 국내선은 접는 유모차, 유아용 카시트 중 1개는 무료, 국제선은 삼면의 합이 115cm, 10kg 이하의 수화물 1개 및 접는 유모차 1개 또는 카시트 1개가 무료입니다. (유용한 글 : 에어부산 수화물 규정)

진에어 수화물 규정 - 위탁수화물

스포츠 장비의 경우 스키, 스노보드, 다이빙 장비, 자전거, 서핑보드, 위드서핑 장비 등은 스포츠 장비 개당 기본요금 1만 원입니다. 무료 수화물 허용량 초과시 초과 수하물 요금을 징수합니다. 그외 골프백은 무료 수하물 허용량 적용하고요.

수하물에 대한 포장용품도 판매하니 아래 가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진에어 수화물 운송 제한 품목

일단 화약류, 폭죽, 인화성 가스, 액체, 알코올성 음료, 소화기, 드라이 아이스 등은 기내와 수하물 모두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과도, 커터칼, 골프채, 아령, 수갑, 호신용 스프레이 등은 기내에는 반입이 안되지만, 수하물은 됩니다.

국내선의 경우 객실내 액체류 반입이 금지되지만, 물, 음료, 화장품, 젤 등은 100ml이하의 개별 용기에 담아 1인당 1리터 투명 비닐지퍼백 1개에 한해 들고 탈 수 있습니다.

생활도구류나 액체류 위생용품, 의료장비 등은 제한적으로가능하네요. 운송 도중 파손, 분실의 위험이 있는 휴대폰, 노트북, 캠코더 등의 고가의 제품이나 보석류 등은 기내에 들고 타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배터리에 대한 규정인데, 그림과 같이 개인용도 이외의 여분은 불가능 한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에 문제가 됐던 갤럭시 노트 7도 기내에 가지고 탈 수 없다고 하죠.

초과 수화물에 대해서는 요금을 추가 부과합니다. 국내선의 경우 kg당 2,000원, 국제선의 경우 일본은 kg당 7,000원, 중국은 9,000원, 동남아 10,000원, 미주 50,000원 등입니다. 그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진에어의 수화물규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거의 모든 항공사가 비슷한거 같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모르니 반드시 탑승하는 항공사의 수화물 규정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칩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