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우기 및 건기 시기, 날씨 요약

필리핀은 한국인이 휴가지로 많이 가는 곳인 만큼 여행 시 불편한 점은 크게 없습니다. 환전도 한국돈을 가지고 가도 손쉽게 할 수 있고, 물가도 그럭저럭 저렴하고 어딜가나 한국인은 좋은 손님이 되는거 같습니다.

필리필은 1년 내내 높은 기온을 보이는 열대기후이며, 1년을 봤을 때 겨울과 여름(우기)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땅이 넓게 분포되어 있는 만큼 대표적인 관광지인 마닐라세부, 보라카이의 우기와 건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마닐라 우기와 건기

마닐라 우기와 건기

필리핀은 지역에 따라 강수량의 차이가 큽니다. 마닐라의 경우 11월부터 4월까지는 비가 거의 내리지 않는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그래프를 보면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필리핀 전체적으로 우기와 건기 시기는 비슷한데 강수량만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기는 5월부터 10월정도까지로 이때 많은 비가 내리는데, 특히 6월~9월에 많은 비가 내립니다. 건기는 11월부터 4월까지입니다.

세부 우기와 건기

세부 우기와 건기

세부의 우기와 건기 보시기 전에 관광지인 세부의 물가도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부는 마닐라에 비해 1년 내내 많은 강수량을 보이는데, 5월부터 11월까지 많은 비가 내립니다. 이때가 우기이며, 건기는 12월부터 4월까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라카이 우기와 건기

보라카이 우기와 건기

보라카이도 세부와 우기와 건기가 비슷합니다. 5월부터 12월까지 많은 비가 내리는 우기이며, 건기는 1월부터 4월까리입니다. 보라카이에 여행 가시는 분이라면 필리핀 화폐 환전 방법도 확인해 보시고, 필리핀 전압(전기코드)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