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의 10월 날씨를 알아보고 9월 날씨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언제부턴가 베트남의 다낭이 정말 관광지로써 인기가 높아진거 같습니다. 사실 오래전부터 유명한 관광지였는데, 티비 방송의 힘이 대단한거 같더군요. 베트남은 비가 많이 오는 곳으로 1년을 우기와 건기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한국인이 많이 가는 9월과 10월 날씨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베트남의 1년은 강수량을 봤을 때는 우기와 건기, 기온을 보면 추운계절과 더운계절로 구반할 수 있습니다. 우기와 더운계절, 건기와 추운계절은 어느정도 겹치기 때문에 함께 보시면 됩니다. 다낭의 우기는 그래프를 보면 아시겠지만 5월부터 10월(11월 초)까지이며, 건기는 11월부터 4월까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낭의 9월은 1년 중 강수량이 가장 많은 시기이며, 그다음으로 10월도 강수량이 많은 시기입니다. 최고기온은 30도 정도이며 최저기온은 24도 정도입니다. 10월은 최고기온 29도, 최저기온은 24도 정도이죠.
9월과 10월은 한달의 절반 정도는 비가 온다고 보셔도 되는데요. 장마처럼 하루종일 비가 내리는 날씨는 아닌 만큼 여행에는 크게 지장이 없을 겁니다. 대부분이 스콜성 소나기가 내리는데 내리가 쏟아졌다가 다시 맑게 개는 날씨가 대부분입니다. 일단 날씨를 미리 계획하고 여행 계획을 세우는건 무리가 있을테니 그냥 좋은 날씨를 정해서 여행 계획 세우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