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베트남 날씨와 7월과 9월 베트남 날씨도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베트남 여행을 많이가는 시기는 8월이겠죠. 베트남 등의 동남아 국가는 열대성 기후를 나타내는 만큼 우기도 있고, 건기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비가 많이 내리며, 게릴라성 폭우가 많이 내리는 만큼 날씨 정보는 정말 중요한거 같습니다.
베트남 연중 날씨 요약
베트남은 열대성, 아열대, 온대기후 지역에 걸쳐있는 국가입니다. 전체적으로 일조량이 많고, 강수량은 많으며, 습도도 상상을 초월합니다. 베트남 전 지역은 우기와 건기로 구분할 수 있는데, 우기는 5월~9월, 건기는 10월~4월입니다. 건기와 우기의 강수량 차이는 많이 나는 편입니다. 건기와 우기의 기온차이도 10도 정도 납니다.
베트남 8월 날씨
베트남의 8월은 우기에 속합니다. 5월부터 비가 많이 내리기 시작하여 9월까지는 강수량이 250mm 이상을 기록하죠. 특히 8월은 강수량이 가장 많은 달로 여행을 하기엔 별로 좋지 못한 시기입니다. 그렇다고 하루종일 비만 내리는건 아니고 비가 왔다 개었다는 반복하기 때문에 실내 계획도 세우시기 바랍니다. 8월 최고기온 32도, 최저기온 27도 정도 됩니다.
베트남 7월, 9월 날씨
7월과 9월도 우기입니다. 온도는 높고, 습도도 높은데요. 비가 오면 시원해 지기는 합니다.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8월과 비슷하며 강수량은 7월은 많으냐, 9월은 약간 줄어드는 시기입니다. (우기의 끝자락) 항상 비가 왔다, 맑았다가, 비가 왔다가를 반복하기에 100% 여행을 즐기지 못한건 아닙니다. 참고로 베트남은 11월~2월이 여행 최적기라고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