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 동부에 있는 아름다운 항구도시입니다. 보르네오 섬 최대의 도시로 사바 주의 주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환경 덕분에 많은 여행객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여행 전 알아두시면 좋을 코타키나발루 물가 정보와 환율, 환전 팁을 살짝 알아보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환율, 환전 팁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의 도시로 화폐 단위, 돈단위는 링깃입니다. 실시간 말레이시아 환율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환율) 코타키나발루에 여행가실 때 환전하시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죠. 한국에서 링깃으로 환전하는 방법도 있을테고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 후 말레이시아에 도착 후 링깃으로 환전, 원화를 들고가서 말레이시아에서 바로 링깃으로 환전하는 것도 있습니다.
달러로 환전해서 링깃으로 환전하면 수수료가 두번 나가니깐 별로고, 한화 5만원권을 가지고 말레이시아에 가서 바로 환전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 같습니다. 아니면 씨티은행 카드 한장 만들어서 현지에서 ATM기 출금하셔도 아주 좋다고 하더군요.
코타키나발루 물가 정보 - 음식
기본적으로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해 물가가 비싼 편입니다. 우리나라랑 비슷하거나 약간 저렴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1인 식비는 저렴하게 드시면 2,300원에도 가능하고 맥도날드 맥밀 3,200원, 펩시/콜라 0.33리터 1,000원, 생수 0.3리터 370원 정도입니다. 그외 슈퍼, 마트에서의 식료품 가격도 체크하시고요.
코타키나발루 물가 정보 - 교통비/쇼핑
지역 교통비를 보면 편도 기준 540원 정도, 택시 기본요금 2,200원에 1km 요금이 670원 정도입니다. 대략 4천원 정도 잡으면 되겠죠. 휘발유 1리터는 544원이네요. 쇼핑 물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