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여행에 필수적인 라오스 환전 팁 및 환율, 물가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제 주변에는 라오스 여행을 다녀오신 분이 얼마 안되지만 꽤 많은 분이 라오스 여행을 다녀오더군요. 수도인 비엔티안은 기본이고, 방비엥, 루앙프라방 등 문화적으로나 자연환경적으로나 정말 구경할게 많은거 같습니다.
라오스 환전 팁 - 환율정보
라오스의 화폐단위는 "낍"이라고 합니다. 킵, 키프 등이라고도 부릅니다. 낍은 한국에서 환전할 수 없는 만큼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 후 라오스에 도착하여 사설 환전소 등에서 킵으로 환전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달러는 무조건 100달러 짜리로 환전하시고, 환전하실 때는 최대한 수수료 우대를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두번 환전하는 만큼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죠. (90% 우대) 그리고 라오스에 도착 후 사설환전소에서 사용할 만큼의 킵으로 환전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또 중요한건 달러를 어느 정도 가지고 있다가 여행경비가 남으면 다시 원화로 환전하면 되겠죠.
라오스 물가 정보
라오스는 물가가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다른 동남아 국가와 비교했을 때도 저렴한 편이고, 우리나라와 비교했을 때도 절반 정도?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림은 라오스의 물가를 나타낸 것인데요. 한끼 식사에 2.5달러 정도, 펩시나 코카콜라가 0.6달러 정도 됩니다. 어느 정도 감이 오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