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신분증 인증 궁금증

다른 사람이 제공하는 숙소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에어비앤비는 전세계적으로 인기인 숙박 서비스 사이트입니다. 국내든 해외여행이든 호스트(주인)가 등록한 숙소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만약 호스트가 본인인증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본인인증을 거쳐야 예약확정이 되는 구조입니다. 물론 본인인증을 안해도 되는 곳도 있는데, 거의 대부분이 본인인증을 요청하더라고요.

본인인증은 프로필 수정에 들어가면 인증현황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을 올리고, 정부에서 발급한 신분증(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사진을 찍어 올리고,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을 연동시키는 것이죠.

셀카는 기존에 촬영한 사진이 아니라 실시간으로 찍은 사진이어야 합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본인인증이 필요한 경우는 정해져 있습니다.

호스트가 게스트의 본인인증을 요청한 경우이지요. 그리고 예약을 요청한 1명만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을 통한 개인 정보는 게스트의 이름, 사진, 본인인증 절차 완료 여부, 25세 이상인지 등을 확인합니다.

사진은 가장 최근 예약 완료일로부터 90일이 지나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건 우리나라 사람(한국인)은 주민등록증이나 면허증 인증이 안된다고 합니다. (미국인만) 오로지 여권 사진만으로도 인증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제출한 신분증 정보는 암호화되어 관리된다고 하니 걱정마시기 바랍니다.